베이징 동계 올림픽 숙소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지난 도쿄 올림픽 골판지 침대의 악몽을 떠올려보면 과연 어떻게 준비되어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시설 일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숙소 위치
베이징 동계 올림픽 숙소는 두 군데로 나누어 진다고 합니다. 베이징 지구, 옌칭 지구인데요. 두 군데의 숙소에 선수들이 배치되게 됩니다. 아마 국가, 종목별로 나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설은 둘 다 비슷해 보입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숙소 시설
침대는 반자동으로 움직이는 침대로 상체를 들어올리고 싶으면 리모컨을 이용해 침대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침대는 선수의 심장박동, 호흡 등을 감지하는 기능도 있어서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한 선수가 업로드 한 샤워부스,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넓고 깔끔한 편인것같습니다.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옷장의 모습입니다.
방이 전체적으로 크고 넉넉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센터, 레크리에이션 센터, tv라운지, 게임룸 등이 있으며 선수식당은 24시간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외 편의점, 미용실, 패스트푸드점, 우체국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라는 악조건에서 시작되는 두 번째 올림픽이니 만큼 우리 선수들이 건강하게 무사히 경기를 치르고 오기를 바라겠습니다.
+추가
선수들이 즐길 수 있는 vr 체험장입니다. 평창올림픽에서도 vr체험장이 인기가 많았었죠.
기념품샵에서 판매하는 굿즈입니다.
숙소 건물 외부와 내부에서 바라본 바깥풍경입니다.
자동으로 조절되는 커튼입니다. 암막커튼으로 햇빛을 완전 차단한다고 합니다. 선수들이 편안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스마트 침대이며 이불은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핸드레일이 있는 욕실로 이후 패럴림픽에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거실의 모습입니다. 총 3개의 지구가 있으며 숙소의 모습은 구조면에서 조금씩 다른거 같습니다. 2인 1실도 있고 1인 침대도 있습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기념뱃지와 무료로 제공되는 배낭, 기념품입니다.
그리고 올림픽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콘돔 배포에 대해서도 베이징 측에서 입장을 밝혔는데요. 콘돔은 배포하지만 신체적 접촉은 자제해 달라며,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올림픽 정보]
이상 베이징 동계 올림픽 2022 숙소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숙소에 대한 평가는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재 선수들이 베이징에 입국을 시작하고 있어서 아마 올림픽이 가까워지면 숙소에 대한 정보를 더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