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병원동행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몇 년 전 큰 수술을 할 때 난감한 적이 있었는데요.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혹시 병원 갈 일이 생기면 필요한 병원동행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 서울시 병원동행 서비스란?
시민이 병원에 갈 때부터 집에 귀가할 때까지 모든 과정에 동행 매니저가 보호자로 동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혼자 병원에 갈 때 보호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혼자 사는 가구의 경우 필요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병원 수납, 진료 동행, 진료실 동행, 약국 동행까지 가능합니다. 횟수는 연 6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응급환자는 119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 (나이나 성별은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1인 가구가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상황에 처한 서울시민 중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 움직이기 어려운 분도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1533-1179로 전화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니다. 최소 하루 전에 신청하여야 가능합니다.
비용
시간당 5,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별도 차량은 제공되지 않으며 교통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상 1인 가구 서울시 병원동행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사회 추세에 맞춰 여러 가지 1인 가구에 대한 정책이 나오고 있는데요. '1인 가구 포털'을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른 정책들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찾아보고 이용해 보세요.
댓글